전체메뉴

빠른비용상담&예약

빠른비용상담&예약

CONSULTATION

카카오톡 상담

네이버톡톡 상담

INSTAGRAM

네이버 블로그

YOUTUBE

맞춤진단, 나에게 맞는 케이스

대한민국의
의료 신뢰도를 높이다.

Dr.Moon

실리프팅,
날렵한 턱선 만드는데
도움돼

Dr.Choi

복부지방흡입, 피하지방 제거가 관건… 내장지방 관리도 병행해야

2023-01-18

원래 겨울철은 추운 날씨로 인해 에너지 소비가 증가해 기초대사량이 늘어나 체중 감량을 하기에 적합한 계절이다. 하지만 현대 사회에 들어와서는 오히려 난방 기술이 발전하면서 겨울이 살이 찌기 쉬운 계절이 되어 버렸다.


겨울에 외출을 하지 않고 따뜻한 실내에서 지내는 시간이 길어지게 되면 자신도 모르는 사이 간식류의 섭취가 늘어나면서 활동량도 줄어들게 되고, 옷으로 몸매를 가릴 수 있어 체형에 덜 민감해 지면서 체중이 증가하는 일이 자주 일어난다. 그 중에서도 유독 뱃살에 살이 찌게되면 손으로 쉽게 지방이 잡히고, 가만히 있어도 복부 살이 접히고 흘러내리는 경우도 발생해 고민이 커지게 된다.


과도한 복부지방으로 인해 체중 감량을 결심하지만 좀처럼 사이즈 감소가 어렵다면 지방흡입의 도움을 받아볼 수 있다. 지방흡입은 지방을 직접적으로 제거해 줄 수 있는 수술이지만 복부를 구성하고 있는 지방은 피하지방과 내장지방으로 나눌 수 있는데 이 중 수술을 통해 제거가 가능한 것은 피하지방 뿐이므로, 지방이 복부 중에서도 어느 부위에 많이 분포하는지, 피부 탄력은 얼마나 되는지, 지방흡입을 함으로써 얻고자 하는 이득이 무엇인지 등 다방면으로 고려 후 이에 맞춰 수술 방향을 결정하여야 한다.


또한 복부 지방흡입으로 피하지방을 제거했다고 하더라도, 내장지방도 함께 과도하게 발달한 경우 복벽이 튀어나와 결과에 대한 만족감이 떨어질 수 있으므로 관리가 필요하다. 내장지방을 관리하는 방법은 오직 다이어트 뿐이므로, 지방흡입을 한 이후에도 전체적인 바디관리를 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레아트성형외과 서용승 원장은 “복부비만으로 지방흡입을 고려하고 있다면 전체적인 사이즈, 지방의 양, 지방의 분포, 지방흡입의 목적 등을 정확하게 분석해 적합한 수술 계획을 수립해야 하며, 이후에도 내장지방을 철저하게 관리해주면서 지방 감량에 집중해야 한다. 경우에 따라 피부 탄력도 함께 높이는 후관리도 병행해야 하는 만큼 체계적인 시스템을 갖추고 있는 것도 중요하다.”며 “이와 함께 복부지방흡입 수술 시에도 의료진의 풍부한 경험과 숙련도 등이 중요하므로 이러한 부분을 살펴보고 병원을 선택해야 할 것”이라고 조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