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빠른비용상담&예약

빠른비용상담&예약

CONSULTATION

카카오톡 상담

네이버톡톡 상담

INSTAGRAM

네이버 블로그

YOUTUBE

맞춤진단, 나에게 맞는 케이스

대한민국의
의료 신뢰도를 높이다.

Dr.Moon

실리프팅,
날렵한 턱선 만드는데
도움돼

Dr.Choi

팔뚝살 지방흡입 시 꼭 알아야 할 사항은?

2023-01-11

새해가 되면 누구나 체중 감량을 결심하고는 한다. 건강하게 지방만 빼서 예쁜 라인의 몸매로 거듭나고자 하는 것이다. 하지만 계획과 달리 작심삼일로 돌아가는 경우가 많고, 노력을 해도 체질이나 체형에 따라 살이 잘 빠지지 않는 부위가 있어 고민은 더욱 커져 간다.


개개인마다 상체비만, 하체비만으로 나뉘기도 하며 누군가는 팔뚝, 복부, 허벅지, 엉덩이와 같이 부분적으로 지방이 집중되어 있기도 하다. 이 중에서도 팔뚝에 살이 집중되면 상체가 전반적으로 부해 보이고 체형 자체가 불균형으로 보일 수 있어 고민하는 이들이 많다. 


팔뚝라인 개선을 위한 근력 운동이나 유산소 운동도 병행하지만 좀처럼 관리가 어렵다면 선택적으로 지방을 없애는 팔뚝살 지방흡입을 선택해볼 수 있다.


지방흡입은 주사기를 이용한 방법, 미니 지방흡입, 대용량 지방흡입으로 나뉜다. 수술 부위, 지방의 양 등에 따라서 방법이 달라지게 되므로 의료진과 먼저 충분히 상담을 진행한 뒤에 결정해야 한다.


그 중 미니 지방흡입과 대용량 지방흡입은 모두 수면 마취로 진행된다. 미니 지방흡입은 국소적인 부위에 수술을 진행하는 것으로, 주사기를 이용한 것보다 3~4배 많은 양의 지방을 흡입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대용량의 경우 과체중이면서 비만이 고민인 이들, 미니 지방흡입으로는 상대적으로 부족하다고 느껴지는 이들에게 적용할 수 있는 방법이다. 


특히 대용량 지방흡입은 피하지방 조직을 많이 정리하기 때문에 전후 차가 큰 편이다. 양쪽 팔뚝이 모두 두꺼워 양옆으로 돌출이 되고, 이로 인해 몸 자체가 가로로 넓어 보이는 이들이라면 이 방법을 선택할 수 있다.


또한 팔뚝, 일명 상완 부위 외에도 하완, 겨드랑이, 부유방, 견갑, 브라라인까지 팔뚝과 연결된 부위에 전체적으로 지방이 밀집돼 있다면 미니 지방흡입보다는 대용량 지방흡입을 통해서 전반적인 팔뚝과 상체 라인을 개선해볼 수 있다. 


개개인마다 팔뚝의 두께, 둘레와 지방의 양 및 체형의 균형도 등에 따라 적절한 수술 방법이 다르며, 대용량으로 흡입 시 간혹 빈혈이나 피로감 등 증상이 동반될 수 있다. 수술 전 정확한 검사와 진료를 통해 적합 여부를 판단하고, 지방흡입에 대한 풍부한 경험을 보유하고 있는 의료진과 상담해 환자에게 맞는 수술 방법이 적용되어야 한다. 


레아트성형외과에서는 “지방흡입은 단순히 두꺼운 신체 부위를 줄여주는 표면적인 목적만이 아니라, 종합적인 검사를 통해 환자의 체형과 전체적인 건강에 맞는 체중 감량이 될 수 있도록 관리가 필요한 수술”이라며, “지방흡입 수술 임상 경험, 노하우, 숙련도를 갖춘 의료진으로부터 수술을 받는 것이 안전할 것”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