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빠른비용상담&예약

빠른비용상담&예약

CONSULTATION

카카오톡 상담

네이버톡톡 상담

INSTAGRAM

네이버 블로그

YOUTUBE

맞춤진단, 나에게 맞는 케이스

대한민국의
의료 신뢰도를 높이다.

Dr.Moon

실리프팅,
날렵한 턱선 만드는데
도움돼

Dr.Choi

라인 형성 위한 골반지방 이식, 수술 시 주의사항은?

2022-12-05


여성의 아름다운 몸매는 겉으로 보이는 실루엣, 일명 S라인에서 비롯된다. 이를 결정하는 데에는 글래머러스한 가슴과 잘록한 허리에서 이어지는 골반라인이 영향을 미친다. 동양인들은 일반적으로 골반이 작고 엉덩이 볼륨 자체가 부족한 경우가 많기 때문에 라인의 변화를 원한다면 해당 부위에 집중된 관리가 필요하다.



하지만 골반의 경우, 타고난 골반 뼈 크기에 따라 그 라인이 결정되므로 업 운동이나 하체 운동을 하더라도 좀처럼 원하는 볼륨감으로의 개선이 어렵다. 이에 라인 변화, 볼륨을 위해 골반 지방이식을 고려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골반 크기가 선천적으로 작을 뿐만 아니라, 골반에서 대퇴골로 이어지는 부위가 푹 꺼져 보이는 ‘힙딥’ 현상까지 있다면 다리의 시작점이 실제보다 낮아 보일 수 있고 신체의 비율도 맞지 않아 보일 수 있다. 이러한 경우 꺼지고 울퉁불퉁해 보이는 골반 부위에 지방이식을 시행하게 되면 자연스럽게 다리의 시작점이 높아져 다리 길이가 더 길어 보이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골반라인 지방이식은 단독 수술도 가능하지만 복부 지방흡입으로 울퉁불퉁한 허리 라인을 정리하고, 허벅지까지 이어지는 라인도 지방흡입으로 개선해 시너지 효과를 줄 수도 있다. 러브핸들과 허벅지 승마살, 허벅지 안쪽살 등 과도한 지방을 흡입해 해당 부위의 부피를 감소시키고, 골반 부위에 지방이식을 하여 볼륨감을 주는 것이다. 이를 통해 잘록한 허리, 볼륨감 있는 골반, 슬림하게 뻗은 다리라인을 만들 수 있다.


특히 수술 시에는 이상적이라고 판단되는 허리와 엉덩이 비율인 2:3, 허리 24인치와 힙 36인치에 맞춰 진행할 경우 불필요한 지방은 제거하면서 볼륨이 필요한 부위는 지방이식으로 채워 줌으로써 곡선 형태의 바디라인을 구현해낼 수 있다.


지방이식 수술에서 디자인만큼 중요한 것은 이식한 지방이 잘 자리잡고 오랫동안 유지되는 ‘생착률’이다. 이를 높이기 위해 필요에 따라서는 PRP 지방이식과 같은 방법이 사용된다. 다만 좋은 수술방법으로 알려져 있더라도 부작용, 염증 반응이 나타날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으므로 다양한 케이스를 접하고 임상 경험이 풍부한 숙련된 의료진에게 충분히 상담을 받은 후 수술을 결정해야 한다.


레아트성형외과 문성준 원장은 "골반라인 지방이식은 충분한 상담 후 환자의 바디 라인을 꼼꼼하게 분석하여 개개인마다 다른 체형을 고려해 1:1 디자인 후 맞춤 수술을 진행해야 한다”며 “풍부한 수술 임상 경험과 심미적인 감각을 갖춘 의료진에게 수술을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도움말: 레아트성형외과 문성준 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