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빠른비용상담&예약

빠른비용상담&예약

CONSULTATION

카카오톡 상담

네이버톡톡 상담

INSTAGRAM

네이버 블로그

YOUTUBE

맞춤진단, 나에게 맞는 케이스

대한민국의
의료 신뢰도를 높이다.

Dr.Moon

실리프팅,
날렵한 턱선 만드는데
도움돼

Dr.Choi

세심한 치료 필요한 팔뚝 지방흡입, 올바른 계획 수립하려면?

2021-11-08

 체중 감량 및 체형 교정을 목적으로 반복되는 체중 감량을 하지만 의지가 부족해 며칠 이내 그만두거나 정체기가 찾아와 스트레스를 받는 경우가 많다. 또한 개개인의 체형 특성에 따라 도저히 살이 빠지지 않는 부위가 있는 경우에는 좌절감을 경험하게 된다.


특히 몸매를 관리하는 방법은 다양한 데, 대표적으로 운동과 식이조절이 가장 클래식한 방법이다. 다만 꾸준하게 하는 것이 어렵고, 인체는 원래대로 돌아가려는 성질이 있어 초반에는 살이 빠지는 것 같다가 다시 기존의 체형의 모습이 되고는 한다.


이러한 악순환이 반복되고 고민이 지속되는 상황에서 선택하게 되는 것이 바로 지방흡입 수술이다. 몸매의 불균형으로 특정 부위에 살이 잘 빠지지 않아 단점이 두드러져 보이는 경우에 군살 제거 효과 및 비만 치료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방법이다.



그 중에서도 상체비만으로 고민하는 이들이 많다. 특히 여성의 경우에는 결혼을 준비하는 경우 팔뚝 부위가 노출이 될 수밖에 없는데, 이 부분이 도드라지게 되는 경우 전체적인 체격이 커 보이고 둔해 보이는 느낌이 든다. 운동이나 식단을 통해서 빠지는 데에는 시간적인 한계도 있는 만큼 선택적으로 팔뚝을 관리해볼 수 있는 ‘팔뚝 지방흡입’을 통해서 개선해볼 수 있다.


팔뚝을 비롯해 복부, 허벅지 등 부분적으로 지방을 흡입할 수 있지만 팔뚝의 경우 세심한 주의가 필요하다. 다른 부위보다 피부가 상대적으로 얇고 예민한 곳이며, 신경과 혈관도 피부층과 가까이 있기 때문이다. 또한 눈에 자주 드러나는 부위인 만큼 울퉁불퉁하지 않고 흉터 등이 남지 않도록 시술이 진행돼야 한다.


이에 균일하게 지방을 제거해 고르고 매끄러운 팔뚝 라인을 만들기 위해서는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가 있는 의료진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실제 해당 부위에 대한 수많은 임상 경험을 토대로 개개인의 신체 균형과 라인 등을 고려해 디자인을 하고 적절한 양을 흡입하는 안목과 실력을 확보하고 있어야 완성도 높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오로지 부피만 줄이는 데에 초점을 맞추게 되면 라인이 울퉁불퉁해지거나 비대칭이 발생할 수 있고, 체형 불균형이 유지될 가능성이 있는 등 만족도가 낮아지게 되므로 환자의 바디라인을 고려하는 것이 우선이다. 또한 상체와 하체의 밸런스가 맞아 떨어지고, 전체적인 바디라인을 고려해 가장 어울리면서 자연스러운 라인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이와 더불어 수술 이후에는 멍, 부기 등을 완화하는 데 도움되는 체계적인 사후 관리를 비롯해 요요현상을 줄이는 방법을 제시하는 의료기관인지를 확인해야만 더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


레아트성형외과에서는 “지방흡입은 사이즈를 줄이는 것이 목적이지만 개인의 체형, 해당 부위의 지방의 양, 양쪽의 대칭 정도 등 많은 부분들을 고려해야 하는 만큼 수술에 앞서 팔뚝 상태를 확인하고 면밀히 진단을 받아 올바른 계획을 수립해야 한다”며 “여러 케이스를 다뤄본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과 함께 상담과 수술 진행을 통해 안전한 방향으로 진행될 수 있어야 할 것”이라고 조언했다.